다마스·라보 관련 기사와 같이 알아보는 다마스 리스료
연말이 다가오면서 다마스와 라보가 단종될 것인지 아닌지에 대해 관심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단종을 앞두고 오히려 국민의 관심과 사랑을 확인하고 있는 다마스·라보 관련해 약간은 다른 기사 2개를
전해드리면서 다마스 리스견적을 내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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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1. (SBS CNBC/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newsid=20131126110304036)
제목 : '단종 위기' 라보·다마스, 속도제한장치 달고 재생산?
최근 한국GM이 국토교통부에 다마스, 라보 관련 생산 재개를 위한 최종안을 제출하였는데, 이 문건에서
한국GM은 정부의 환경과 안전기준을 맞추기 위해,
▷ 타이어 공기압경고장치와 관련해 26개월의 개발기간과 11억원의 투자비가 필요하고,
▷ 자동차안정성제어장치(ESC) 에 대해 180억원 정도 투자비가 필요하며,
▷ 배출가스 자기진단장치(OBD-2) 장착 의무와 관련해선 33억원이 소요된다고 밝혔습니다.
대략 최소 230억원 남짓을 한국GM이 부담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대한 국토부나 환경부 입장은 한국GM이 제출한 안을 갖고 내부 협의를 통해, 빠르면 이번 주중
한국GM과 논의를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며,
투자비 부담에 의한 한국GM의 생산 중단 입장 고수에 대한 국토부의 대안으로 최고속도제한장치 부착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속도제한장치는 막대한 투자비가 들지 않기 때문에 내년 3월부터 의무화하는 각종 안전장치의 목적인
운전 안전성을 높일 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환경부도 배출가스 자기진단 장치가 개발될때까지 규제 적용을 유예하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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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사2. (머니투데이 / http://media.daum.net/economic/newsview?newsid=20131126141307599 )
제목 : 한국GM, "다마스,라보 단종으로 가닥"
한국GM이 당초 다마스와 라보를 올해까지만 생산할 계획임을 밝혔으나 소상공인들의 요청과 정부의
중재 등에 따라 계속 만드는 방안을 검토했었고, 그 동안 국토교통부와 환경부 등에 대해 환경과 안전기준
의 유예기간 보장 등을 놓고 조율작업을 벌여 왔으나,
내부적으로 현재 정부의 방안을 갖고는 생산이 어렵다는 쪽으로 잠정적인 결론을 내렸다는 것입니다.
한국GM은 줄곧 규제의 유예와과 최소한의 자금투자, 생산을 계속 할 경우 각종 규제에 대한 불이익 배제
등을 주장해 왔으나, 환경부와 국토교통부는 단기간의 제한된 유예는 가능하지만 이 후 연차적으로 적용
되는 기준은 지켜야 한다는 입장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협력업체에도 추가적인 부품계약 물량을 발주하지 않고 있으며 연말까지 양산하는 물량만 주문을
해 놓은 상태이며, 한국GM 관계자는 "최종 판단은 경영진이 비용부담과 원가 등을 감안해서 하겠지만
현재로서는 생산을 계속 하지 않는 쪽으로 방향이 잡혀 가고 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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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기사는 그래도 가능성이 조금은 있어보이고, 또 다른 하나의 기사는 거의 단종이 확실시 되는 분
위기 입니다.
단종 예고가 시작되고 연말이 다되어 가도록 아직 결론을 맺지 못하고 있으며, 단종 쪽에 무게가 실리는
것 같은 분위기여서 영세업체를 운영하는 서민들은 이래저래 우울해지는 연말입니다.
가까운 시기에 차량을 이용해야 하는 사업자들이라면 연말이 가기 전에 다마스, 라보를 구입하거나, 리스
해두는 것을 고려해야 하겠습니다.
:::다마스 코치 5인승 Libig (2014년형) 60개월 리스료 / 보증금 30%, 잔가율 30%:::
고객사은 특별할인 20만원과 사업자가 경차를 이용할 시의 혜택인 부가세환급액 1,082,454원의 공제된
금액이 다마스의 리스이용금액이 됩니다.
가능하면 사업중의 리스료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리스기간을 최대한으로 늘여 60개월로 선택했으며,
리스기간 종료 후, 편리한 차량 인수를 위해 보증금과 잔가를 30%로 맞추었습니다.
이렇게 하면, 보증금 257만원에 월 리스료는 134,200원이 됩니다. 역시 다른 차종에 비해 월등히 저렴하여 과연
단종없이 계속 생산이 되었으면 싶은 차종입니다.
다마스리스는 부가세환급 외에 경차로서의 혜택, 법인세 또는 사업소득세의 절감등 여러 면에서 경제적인
선택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승용차를 닮은 감각, 승합차 이상의 공간가치를 갖춘 다마스
인체공학과 감성공학이 어우러진 달리는 사업공간, 다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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