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리스비용, 쉐보레 라보 부가세환급 받고, 리스하기
올해로 23년째 생산되고 있는 다마스와 라보는 경차 중에서는 역대 최장수 모델입니다.
다마스와 라보는 1983년 정부가 수립한 국민차 보급 추진계획에 따라 개발되어 큰 성공을
이루었고, 이를 본 경쟁업체들도 경상용차 개발에 나서 아시아자동차에서 ‘타우너’를 개발
하기에 이르렀으나, 모기업 기아자동차가 현대차로 인수된 이후, 명맥을 유지하다가 2002
년 배기가스 규제 강화로 후속 차종 없이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타우너 단종 후 특정한 경쟁모델이 없던 다마스와 라보는 오랜 기간 인기를 끌었고, 1991
년 시판 이후 올해 8월까지 내수시장에서 누적 판매대수는 다마스 20만3,501대, 라보 10만
149대로 총 3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해외까지 합친 다마스와 라보의 누적 판매량은 37만2256대이며 대한민국을 한 바퀴 일주
하는 거리(약 1300km)와 맞먹습니다.
다마스, 라보의 인기의 비결은 저렴한 가격과 유지비, 경차치고는 넓은 적재공간, 가솔린
보다 저렴한 LPG 연료 사용, 취득·등록세(신차 가격의 7%) 면제, 고속도로 통행료와 공영
주차장 주차비 50%할인등의 경차 혜택 덕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좁은 골목길을 누비기 편하고, 디자인이나 성능보다 경제성에 초점을 맞춘 독보성이 큰
경쟁력이기도 합니다.
다마스와 라보의 단종에 대해 '세계 자동차 생산 5위인 한국에서 경상용차 한 대 만들지
못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며 자동차업계와 정부는 소상공인들의 목소리를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일본은 완성차업체별로 꾸준히 다양한 경상용차를 내놓고 있으며, 누적 판매 대수
가 1,000만 대가 넘는다고 합니다.
(상세 기사 보기 : http://news.donga.com/3/all/20130907/5751222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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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에서 보신 바와 같이 여러모로 한국의 경상용차 시장을 이끌어 온 다마스와 라보...
생산 종료가 얼마 남지 않은 다마스와 라보 중에서 오늘은 라보에 대한 자동차리스비용
을 알아보겠습니다.
라보 일반형 STD 리스 비용 알아보기
라보는 적은 규모의 자영업자가 많이 이용하는 생계형 차량입니다. 따라서, 주로 개인사업자
가 이용하시게 될텐데요...
개인사업자가 라보와 같은 경차를 이용할 때에는 부가세환급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753,363원의 부가세를 환급받게 되어 그에 비례하여 리스비용이 줄어들게 됩니다.
보증금 30%, 잔가율 30%, 36개월 이용자리스를 이용하면 보증금 218만원에 월 리스료는
181,500원이 됩니다.
(초기납입금은 보증금 218만원과 부가세금액 753,363원을 같이 납입한 후, 부가세신고를 통해
부가세는 환급받게 되는 구조입니다.)
리스기간이 종료될 때에는 다시 리스를 연장하거나, 차량을 반납하거나, 또는 인수할 수
있습니다. 3년 후에 새로운 차량을 이용할지 라보의 장점을 계속 활용할지 결정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여지가 있슨 것입니다.
여러모로 차량 이용의 탄력성이 있는 것이 자동차리스입니다.
아래는 라보의 가격과 제원(전장, 전폭,전고, 축거, 윤거, 엔진, 변속기, 연비, 연료, 정원)
에 대한 정보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보 일반형 STD 가격 및 제원 정보
자세한 자동차리스 상담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주시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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