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차량 작동방식과 함께 알아보는 K7 하이브리드 리스료
올해 국내 자동차 시장을 이끌어가는 흐름 중 하나는 '친환경'이라고 합니다. 정부 주도하에 전기차 시장이
확대되고, 내년부터 '저탄소차 협력금제도' 등을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독일차와 일본차가 격전을 벌이고 있는 중에
디젤 등을 판매해오고 있으나 수입차 대비 떨어지는 연비와 기술력 때문에 판매가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현대·기아차를 중심으로 이전의 경험을 활용한 2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한 그랜저, K7
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며 반격에 나서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하나의 동력원(가솔린, 디젤 또는 LP등)을 갖고 있는 일반 자동차와 달리 두 개 이상의
동력원에 의해 운행되는 차량을 말합니다. 보통은 내연기관과 전기자동차를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
(HEV)를 가리키는 데 주로 쓰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주요한 장점은 이산화탄소 배출이 적고 연료 효율이 증가한다는 점입니다. 회생 제동
방식을 사용하여 자동차의 배터리가 충전되고, 페달을 밟지 않거나 정체로 인해 차량이 정지되었을 때 가솔린
이나 디젤 엔진을 작동시키지 않는 방법으로 연료를 절약시키게 됩니다.
하이브리드라는 용어는 소형 전기 모터를 장착한 자전거, 전기식 디젤열차, 돛대와 돛을 지닌 디젤동력 선박을
지칭할 때도 사용됩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오해]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국내 인식은 아직 부족한 상태이며, 실제 운행 경험이 많지 않아 오해되고 있는 부분이
많다고 합니다.
아래 내용은 실제 하이브리드 차량을 운행하고 있는 운전자가 얘기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한 오해에 대한
반박 글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일 수 있으나, 참조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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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기아 K7하이브리드 차량의 주행시스템에 대한 설명입니다.
출발, 저속 운행일 때는 전기모터로 구동하다가, 가속이나 등판할 때는 엔진이 구동되고 모터는 보조 역할로 전환되며,
중,고속 정속일 때는 엔진이나 모터가 구동을 맡게 되며 배터리 잔량이 적정수준 이하이면 충전이 진행됩니다.
감속시는 엔진을 정지하며, 회생제동시스템으로 제동시 발생되는 에너지를 활용하여 배터리를 자동으로 충전하게
됩니다.
정지시는 엔진과 모터가 정지되어 배기가스 발생 및 연료소모가 없게 됩니다.
::: K7 하이브리드 700h 프레스티지 리스 견적 :::
'K7하이브리드 700h 프레스티지'차량의 가격은 면세를 적용하여 3,595만원이며,
보증금 21%, 36개월 운용리스 적용시 보증금 719만원에 월 리스료는 828,900원입니다.
(자동차세 51,100원 포함한 월 납입금은 880,000원)
3년간의 리스기간이 종료되면 차량을 반납하거나, 리스를 연장하거나, 차량을 인수할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이 차량 가격은 일반 차량보다 비싼 대신 연비가 좋아 유지비가 적게 드는 장점이
있으므로, 리스를 오랜 기간 이용하시거나 차량의 인수를 통해 가급적 오래 타므로써 하이브리드
차량의 장점을 활용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K7하이브리드의 제원 및 연비 정보
▼ K7하이브리드의 모델별 기본 및 선택 사양, 가격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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