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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S6, S7 3.0ℓ TDI 출시

by 참조은승계 2020. 6. 26.

 

 

 

아우디코리아가 S6 TDI와 S7 TDI 를 7월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26일 아우디코리아에 따르면 S모델은 아우디의 고성능 라인으로 S는 최고 성능을 의미한다. 강력한 성능과 역동성을 부여해 평소에는 안락한 주행을, 때로는 파워풀하며 모험적인 주행을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카의 매력을 동시에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우선 전면 그릴 및 범퍼와 후면에 S6 벳지를 기본 적용했다. 파노라믹 선루프와 앞 뒤 범퍼, 크릴 및 윈도우 몰딩에 적용된 블랙패키지가 스포티한 느낌을 선사한다.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했다.

후면에는 S라인에만 적용되는 디퓨저에 블랙 트림 테일파이프 4개가 자리한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와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한다.

 

운전석은 시프트 패들이 적용된 D-컷 다기능 가중 스티어링 휠과 S 엠블럼이 새겨진 발코나 가죽의 S스포츠 시트가 역동성을 드러낸다. 엠비언트 라이트, 대시보드 상단 및 센터콘솔의 가죽 패키지 등은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레드 켈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이 달리기 성능을 강조하고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돼 보다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 헤드라이트 워셔 등 주행 안전성을 높인다.

 

S6 TDI는 A세단의 고성능 버전으로 V6 3.0ℓ 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했다.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힘을 발휘하며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했다. 최고 속도는 250km/h, 정지상태에서 100km/h도달 시간은 5.0초다. 복합효율은 11.4km/ℓ이다. 자동차와 휠에 장착된 센서들을 이용해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도 적용했다.

 

안전 품목으로는 초음파 센서로 차와 주행경로 내 물체와의 거리를 측정해 보다 편리한 주차를 는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서라운드디스플레이, 엔티브 레인 어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등을 마련했다.

 

편의 품목은 12.3인치 스크린을 적용한 버츄얼 콕핏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MMI 내비게이션 및 MMI 터치 리스폰스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기본 탑재했다.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은 네비게이션 및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자동차 제어, 긴급통화 및 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이외 프리미엄 에어패키지, 무선 충전, 4존 에어컨,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19채널, 19 스피커 1,820와트)을 마련했다.

 

 

S7 TDI도 S6 TDI와 동일하게 V6 3.0ℓ TDI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71.4kg.m의 힘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소요 시간은 5.1초, 최고 속도는 250km/h 복합효율은 12.0km/ℓ이다.

안전 품목으로는 후방에 장착된 2개의 라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사각 지대에 있는 차가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을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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